효율적인 R 프로그래밍
[mk_padding_divider]

효율적인 R 프로그래밍

[mk_padding_divider]
efficient-r-programming-ko

저자: 로빈 러브 레이스 , 콜린 길렙시 지음
번역: R Korea 번역팀 – 권경모, 김승욱, 나성호, 박찬엽, 함상우(가나다 순)

책 소개

효율적으로 프로그래밍한다는 것은 기존보다 조금 더 나아지는 것 그 이상으로 의미가 있다. 효율적인 작은 코드 하나가 수 십 배의 연산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고 작은 효율적인 습관 하나가 팀 동료와의 협업을 쉽게 만들 수 있다. 이 책은 효율적인 코드 작성뿐만 아니라 개발자의 습관, 소통 방법까지도 효율적으로 수행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. 또한, 효율적인 설정, 효율적인 프로그래밍, 효율적인 작업 흐름, 효율적인 입출력, 효율적으로 데이터 다루기, 최적화, 하드웨어 등 폭넓게 내용을 다룬다.

R의 효율성과 관련된 모든 것이 집대성 되어 있어 잠깐 유행하는 책이 아닌 오랜시간 많은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 될 것이다. R은 특히 효율적인 코드와 그렇지 않은 코드와의 연산 속도가 큰 언어이다. 다른 언어에서 찾아볼 수 없는 R만의 독특한 개념이 많기 때문이다. 이런 부분을 정확히 이해할 때 R을 온전히 이해하고 효율적인 코딩이 가능하다. 저자는 이런 부분을 놓치지 않고 독자를 올바른 길로 안내한다. 단순히 Tip을 알려주는 책이 아닌 핵심을 이해하고 바뀌도록 안내한다. 독자는 이 책을 읽음으로써 분명 큰 변화를 느낄 것이다. 그리고 프로젝트 때마다 한 자리 차지하는 든든한 친구가 될 것이다.

뒷 이야기

이 책은 R Korea의 페이스북 그룹에서 박찬엽님이 책에 대한 번역을 제안하고 이에 다른 사용자 몇 명(권경모, 김승욱, 나성호, 함상우)의 참여로 공동 번역된 책입니다.

공동 번역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.

[mk_padding_divider]

R Korea의 번역 지원

R Korea는 한국의 R 사용자에게 보다 질 좋고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고심하고 있으며, 번역 지원도 그 중 하나이다.

번역을 위해, 출판사 중개와 번역 작업 진행을 위한 프라이빗 깃허브 레포지토리를 제공하며, 번역자들에게 번역시 참고할 만한 일정의 가이드를 제공한다. 또한 이런 과정에서 필요한 영한용어집도 제작 중에 있다.